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시그널 맛칼럼 "맛있는 월요일"] 한국인이 사랑하는 소울푸드 콩나물해장국 '초록지붕 전주명가'

  • 기자명 박현주
  • 입력 2019.08.2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해장이 필요한 날 콩나물국밥만큼 맛있고 반가운 메뉴가 없다. 오징어와 콩나물이 듬뿍 들어 있는 시원한 육수에 밥을 말아 떠 먹으면 속이 풀리는 마법 같은 음식이다.

 

성남시 야탑역에 위치한 '초록지붕 전주명가'는 멸치, 다시마, 야채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끓인 깔끔한 기본 육수에 콩나물과 오징어의 감칠맛이 더해져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 받고 있는 콩나물국밥 전문점이다. 오징어가 듬뿍 들어간 콩나물해장국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든든한 한 그릇 식사로 인기가 좋다.

 

 

 

해장에 좋은 콩나물국밥과 함께 세계인도 인정한 대한민국 대표 음식, 꽃보다 예쁜 전주비빔밥도 시그니처 메뉴다. 각종 야채들을 비벼 먹는 전주비빔밥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영양만점의 한 끼 식사로 전주명가 전주비빔밥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돌솥의 열기가 유지되어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한 상태로 즐기고 싶다면 돌솥비빔밥을 선택해도 좋다.

 

 

 

 

전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한 그릇 식사가 비빔밥과 콩나물국밥으로 초록지붕 전주명가에서는 두 가지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아침식사가 가능하며 실내는 모두 좌식으로 되어 있으며 단체모임 가능한 단체석도 있어 모임장소로도 좋다.

 

 

초록지붕 전주명가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92번길 8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오전 7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하고 있으며 오후 1030분에 영업 마감한다. 브레이크 타입 없이 연중무휴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