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직업계 고교생 취업? 경기도일자리재단에 물어봐!...고교취업활성화 고교 간담회 개최

■ 올해 31개 고교 1,500명 재학생 대상으로 직무·취업 역량강화 교육 운영
■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 "고교취업 활성화 사업, 수요자 맞춤형 인재 양성 모델로 발전시킬 터"

  • 기자명 조봉수
  • 입력 2019.10.30 21:32
  • 수정 2019.10.31 02: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조직도 / 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조직도 / 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경기=조봉수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문진영)은 직업계고교 학생들에게 직무·취업 역량강화 교육, 자격증 취득, 취업멘토링 등 지원을 강화해 고졸 취업준비생들의 취업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서 '고교취업활성화 사업'에 참여중인 고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청년일자리본부는 28일 ‘고교취업활성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고교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고교 졸업생들의 안정적인 취업 활성화 대책 마련을 위한 세부 실행 방안을 놓고 활발한 토론을 전개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올해 31개 고교 1,50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고교취업활성화 사업’을 펴는데, 이 과정은 고교생들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들을 갖추게끔 도와주는 데에 그 목표가 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최한 ‘고교취업활성화 사업’ 참여 고교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기념 촬영 / 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최한 ‘고교취업활성화 사업’ 참여 고교 관계자들과의 사업 간담회 / 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직무·취업 역량강화 교육의 세부 과정과 관련, 이날 토론에선 운영 교육생 출결관리와 예산 운영 등 사업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교육과정 수요와 취업 활성화 방안을 조사해 향후 사업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한 교육 프로그램은 ▲NCS ▲미디어디자인 ▲금융사무 ▲ERP ▲고객서비스 ▲ICT산업 ▲반려동ㄹ물관리 ▲취업실전반 등으로, 경기도 內 직업계고교의 교육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마련됐다.

고교취업활성화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구직팀(031-270-9965)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는 “고교취업 활성화 사업을 수요자 맞춤형 인재양성의 성공적인 사업 모델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교 취업을 비롯한 다양한 일자리 관련 요구에 귀 기울여 경기도민의 복리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 김홍배 청년일자리팀장,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문덕재 장학사, 경기도일자리재단 김흥재 청년일자리본부장 등 관계자와 사업 참여 고교 취업 담당자 31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