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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성황리 마무리

■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울산 홍보 콘텐츠 3,616건 생산

  • 기자명 유춘선
  • 입력 2019.12.07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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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 전경 / 울산시 제공
울산시 전경 / 울산시 제공

(울산=유춘선 기자) 시민들로 구성된 '2019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울산 곳곳에 숨은 관광명소들을 방문, 취재한 것을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널리 알렸다.

모두 25명으로 구성된 홍보단은 지역축제, 관광정보 이벤트, 맛집(카페) 정보 공유 등 3,616개 관광 콘텐츠를 생성해 울산의 깨알 정보를 전국에 알렸다.

공식 블로그의 하루 방문자 수는 작년 8백명에서 올해 2,000명으로 2배 이상 늘었고, 공식 인스타 팔로워 수도 4,000명이 넘는 등 작년에 비해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특히 올해에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울산관광” 유튜브 채널을 신설해 사진 중심의 관광지 소개에서 벗어나 드론 영상, 취재 영상, 먹방 등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구독자수 3,000명을 돌파하는 등 개별 여행객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내며 울산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 8개월 동안 울산 관광 홍보에 힘써주신 홍보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온라인 홍보단 운영을 내실있게 추진해 울산의 관광자원, 축제, 맛집, 콘셉트 여행 등을 발굴하고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울산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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