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경기도일자리재단, 친환경 전도사 자처...“NO 일회용컵, YES 친환경”

■ 일회용품 줄이기 선포식 거행…다회용 컵 사용 등 친환경 캠페인 전개
■ 문진영 대표 “지속가능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 종이컵, 비닐봉투, 페트병, 1회용 현수막 금지·최소화...다회용 컵, 에코백 권장

  • 기자명 전재형
  • 입력 2019.12.30 19:55
  • 수정 2019.12.31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개최한 '일회용품 줄이기 선포식' / 사진=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경기=전재형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문진영 대표이사, 이하 '재단')이 경기도 산하기관 중 처음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선포식'을 개최하면서 친환경 운동을 선도할 것을 천명했다. 

재단은 문진영 대표이사 주재로 30일 오전 부천 재단 주사무소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선포식을 열고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 보호 실천 문화를 회사 전체로 확산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문진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재단 직원들은 선포식에 참석,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친환경 퍼포먼스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재단은 선포식 이외에 재단 인근 국공립 어린이집인 원미1동 어린이집과 춘의성심 어린이집에 에코백을 나눠주는 등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에 이웃 주민들이 동참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일회용품 줄이기 선포식을 시작으로, 친환경 사무실을 만들기 위해 종이컵,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다회용 컵 및 에코백을 사용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회의 및 행사 개최 시 음료 페트병을 사용을 줄이고, 일회성 현수막 제작도 최소화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