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21:04 (월)
경기도, 사회복지시설에 "업무용 차량 새로 사세요"...최대 2500만원 지원
상태바
경기도, 사회복지시설에 "업무용 차량 새로 사세요"...최대 2500만원 지원
  • 류지희
  • 승인 2020.02.1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량 지원 받은 적 없는 사회복지시설 우선 선정
■ 경기도 내 사회복지시설 16개소 지원...
■ 이달 26일까지 경기복지플랫폼(www.ggwf.or.kr) 복지아카이브 채널로 신청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지원 포스터 / 경기도 제공

(경기=류지희 기자) 장애인, 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사회적 약자들을 돌보기 위해 필수적인 승합차량 가격은 보통 2~4천만원대를 호가하는 만만찮은 수준이다. 경기도가 이같은 도내 사회복지시설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나섰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은 ‘2020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 참여 시설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은 도내 사회복지시설 차량지원을 통해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올해는 도내 사회복지시설 16개소에 승합차 구입비를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시설은 필수 서류를 구비하여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경기복지플랫폼(www.ggwf.or.kr) 복지아카이브 채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 및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되며, 선정 시 도내 차량 지원을 받지 못한 사회복지시설을 우대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ggwf.gg.go.kr) 또는 경기복지플랫폼(www.ggwf.or.kr)을 확인하거나 경기복지재단 복지사업팀(031-267-9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은 “열악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원으로 서비스 제공의 질이 향상되고,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이용자 분들의 편의가 증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