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백종덕·최재관·한유진 예비후보...민주당 여주·양평 컷오프 통과

■ 민주당 여주·양평 선거구, 6명의 예비후보 중 3명 컷오프 통과
■ 권혁식 전 예비후보의 백종덕 예비후보 지지선언 이후 다른 컷오프 후보 의중 관심

  • 기자명 조봉수
  • 입력 2020.02.25 13:30
  • 수정 2020.03.02 0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양평 주민들이 민주당 백종덕 예비후보(변호사)에 대한 권혁식 전 예비후보의 지지선언을 듣고 있다.

(경기=조봉수 기자) 민주당 여주·양평 지역구 예비후보들에 대한 컷오프가 마무리돼 여주시와 양평군 유권자들의 표심 향방을 놓고 추측이 무성하다. 

민주당은 지난 15일 4.15 총선 1차 경선결과를 발표해 여주·양평 선거구 6명의 예비후보 중 3명의 후보가 탈락하고 백종덕, 최재관, 한유진 등 3명의 예비후보가 컷오프를 통과해 경선을 치르게 된 것.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경선 일정이 이달 27∼29일로 확정돼 권리당원 여론조사 50% 및 일반 주민 여론조사 50%를 반영하는 방식으로 최종 후보가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래통합당으로 합친 보수 진영의 후보 역시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기에 민주당의 최종 후보가 누가 되느냐에 따라 여주와 양평 유권자들의 선택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양평 출신인 백종덕 예비후보(변호사)는 최근 1차에서 컷오프된 권혁식 전 예비후보의 지지선언 등 컷오프된 예비 후보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들의 최종 선택이 얼마나 결과에 영향을 미칠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러한 지역 정가 분위기와는 별개로, 백종덕 예비후보는 연이은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양평공사에 대한 강도 높은 실태조사를 위해 여야 초당적 협력방안을 토론할 것을 제의함에 따라 지역민들로부터 그의 진정성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