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보훈처, 코로나19로부터 국가유공자 취약계층 살핀다

■ 박삼득 보훈처장 전국 현장 점검
■ 주거환경 열악한 가구 소독·방역 활동

  • 기자명 이연숙
  • 입력 2020.03.12 09:34
  • 수정 2020.03.12 1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처
국가보훈처

(서울=이연숙 기자) 국가보훈처는 11일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대응을 위해 고령 국가유공자 등 취약계층을 살피고 보훈요양원과 보훈병원 등을 방문해 감염확산 차단을 위한 현장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보훈처는 서울(11일), 충남 천안(12일), 대구(18일) 지역을 찾아 홀로 거주하는 고령의 국가유공자에게 마스크 등 개인 위생용품과 생필품을 전달하고 보훈재가서비스 재택근무 전환에 따른 어려움 등을 살필 예정이다.

특히 12일 천안 지역 방문 시에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국가유공자 가구의 소독 및 방역활동에 국가보훈처장이 직접 참여한다.

보훈처는 현재 고령·독거 보훈대상자를 위한 재가복지서비스를 가정방문 방식에서 재택근무로 전환해 1일 2회 건강상태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보훈가족의 긴급한 복지지원을 위해 전국 27개 보훈관서에서 특별기동지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북 봉화 푸른요양원 및 경산 제일실버타운 같은 감염병에 취약한 사회복지 생활시설의 집단감염을 예방하고자 대전(13일) 및 경남 김해(15일) 지역의 보훈요양원 현장 점검도 나설 계획이다.

현재 보훈처는 전국 6개 보훈요양원 감염예방을 위해 전담 관리팀을 구성해 외부인 출입통제, 시설종사자 외부활동 자제 및 주간보호센터 임시 휴원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대전보훈병원은 향후 확진환자 확산 추이를 고려해 격리병상 28개가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대구보훈병원에는 85명(9일 기준) 확진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으며, 3명이 완치 판정을 받아 퇴원했다.

보훈처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국가유공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예방활동을 지속하고, 보훈가족의 건강 및 안전에 대한 빈틈없는 관리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