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예산 100% 증액...중소기업 해외 진출 위해 남양주-경과원 의기투합

■ 경과원, 남양주시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2차 모집
■ 지원사업 높은 인기로 사업예산 5천만원 확대 지원
■ 남양주 중소제조기업에 해외 온라인마케팅 소요비용 최대 250만원 지원

  • 기자명 류지희
  • 입력 2020.05.11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기=류지희 기자) 코로나19와 글로벌 경제 침체 등 대내외 악재 속에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남양주 소재 중소제조기업에 회사당 최대 250만원이 온라인마케팅 비용으로 지원된다.  

남양주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남양주시 소재 중소제조기업 해외시장진출을 위해 ‘남양주시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오는 15일까지 참가기업 2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은 남양주시 중소제조기업을 위해 마련된 해외마케팅 종합지원 사업으로서 올해 5천만원의 예산이 배정돼 지난 4월 총 20개사 선정을 완료했으나 지원 사업에 대한 기업들의 인기가 높아 사업예산을 5천만원 확대해 20개사를 추가로 모집하는 것이다.

‘남양주시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은 ▲해외지사화지원 ▲글로벌 B2B계정 구입비지원 ▲글로벌 SNS 마케팅지원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지원, 총 4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 당 소요비용의 100%까지 최대 2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먼저 ‘해외지사화지원’은 공공기관의 해외거점을 활용한 마케팅 지원으로, 선정기업은 경과원의 해외거점인 GBC의 마케팅서비스 또는 코트라의 해외지사화 사업을 통해 발생한 소요비용을 지원받는다.

‘글로벌 B2B계정 구입비지원’을 통해서는 알리바바, 트레이드키, 글로벌소시스 등 글로벌B2B 사이트 중 기업이 선택한 사이트의 계정 구입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글로벌 SNS 마케팅지원’은 유튜브, 구글, 페이스북 등을 통해 해외 홍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지원’은 컨설팅 대행사를 통해 진행한 해외 마케팅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남양주시 중소제조기업이면 신청 가능하고, 오는 15일(금)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김기준 경과원 원장은 “최근 IT기기와 통신기술의 발달로 글로벌 전자상거래시장이 매년 20% 이상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그 성장이 더 가속화 되고 있다”며, “남양주시 기업들도 본 사업을 통해 세계적 흐름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 체계를 구축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북부권역센터(031-850-7122, iqra@gbsa.or.kr)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