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올해도 웹툰 원작 드라마 러시…'녹두전'도 라인업

  • 기자명 연합뉴스
  • 입력 2019.04.03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시대 로코에 김소현 주인공 낙점…9월 KBS 방송

 


 

배우 김소현[이앤티스토리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탄탄한 스토리와 검증된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하는 작업은 올해도 한창 이어질 전망이다.

드라마 홍보사 피알제이는 또 하나의 인기 웹툰 '녹두전'이 오는 9월 KBS 2TV에서 드라마로 방송된다고 3일 예고했다.

 

'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이다. 웹툰은 2014년 12월 연재를 시작한 이래 네이버 웹툰 최고 평점을 받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주인공 동동주에는 배우 김소현이 캐스팅됐다. 김소현은 이미 웹툰 팬들의 가상 캐스팅 물망에 여러 차례 오르내려 기대감이 더 크다.

 

연출은 '쌈, 마이웨이', '장사의 신-객주2015' 등을 만든 김동휘 PD, 대본 집필은 '구르미 그린 달빛', '후아유-학교2015' 등을 쓴 임예진 작가와 '강덕순 애정 변호사'의 백소연 작가가 맡았다.

 

앞서 올해 '연놈', '키스중독증', '너를 싫어하는 방법' 등 다양한 인기 웹툰의 드라마화가 예고됐다.

지난해에도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김비서가 왜 그럴까', '계룡선녀전' 등 다양한 웹툰 원작 드라마가 전파를 탔으며, 흥행 성적은 다소 엇갈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