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몰리나리, 트위터에 슬로 플레이 선수들 '실명 공개'

타이거 우즈, 세 차례 대회 가운데 한 차례 규정 위반

  • 기자명 연합뉴스
  • 입력 2019.04.28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리나리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시간 지연 관련 통계 문서 / 에도아르도 몰리나리 트위터 캡처

- "전문적 '슬로 플레이어', 경고까지만 받고 루틴 조금씩 바꿔가며 규정위반·벌금 피해가"
- "6월에 업데이트된 통계 나올 것"...추가 폭로 예고

(서울=연합뉴스) 에도아르도 몰리나리(이탈리아)가 '느림보 선수'들의 실명과 징계 현황을 공개했다.

몰리나리는 28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유러피언 투어 사무국이 집계한 올해 투어 대회와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메이저 대회에서 나온 슬로 플레이 관련 통계를 공개했다.

그는 '18홀을 도는데 5시간 30분이 걸리는 것은 심각한 일'이라며 '이 내용이 1천회 이상 리트윗되면 관련 통계를 공개하겠다'는 글을 먼저 올렸다. 자신의 글이 1천회 이상 리트윗되자 몰리나리는 약속을 지켰다.

지난주까지 유러피언 투어가 집계한 슬로 플레이 관련 통계 문서를 3페이지에 걸쳐 공개한 것이다. 이 문서에는 145명의 선수 명단이 게재됐고 선수별로 대회 출전 횟수와 시간 지연에 따른 경고, 규정 위반, 벌금 횟수가 적혀 있다.

벌금을 낸 선수는 세 명으로 에릭 판 루옌, 루이 우스트히즌(이상 남아공), 아드리안 오테기(스페인)가 각각 3천 달러씩 냈다. 오테기는 시간 지연에 따른 경고를 6번이나 받았고 규정 위반도 두 차례 기록됐다.

타이거 우즈(미국)는 세 차례 대회 가운데 규정 위반이 한 차례 있었다. 몰리나리는 "전문적인 '슬로 플레이어'들은 경고까지만 받은 뒤 루틴을 조금씩 바꾸는 식으로 규정 위반이나 벌금을 피해간다"며 "6월에 업데이트된 통계가 나올 것"이라고 추가 폭로를 예고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