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6만원이면 집 베란다에 미니태양광 설치한다

노원구, 아파트 베란다 등을 활용한 미니 태양광 신청자 모집, 300W급 설치 시 매월 약 7천원 전기료 절감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9.05.21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이 친환경 에너지 생산 및 에너지 전환을 유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베란다형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청은 관내 공동주택(아파트, 연립빌라 등) 베란다, 단독주택 옥상 등에 태양광 미니발전소(50W이상 1kW미만) 설치를 원하는 가구에 5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구민들은 약 50만 원대의 300W급 미니태양광을 시비, 구비 보조금을 지원 받아 최저 6만원이면 설치할 수 있다.

 

300W급 미니태양광 설치 시 월 30kWh의 전기를 생산, 서울시 가정 월평균 전기 사용량인 304kWh를 기준으로 매월 약 7,000원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보조금은 11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2,000가구에 한해 지급하며,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도 있다. 설치를 원하는 구민은 태양광 보급업체 또는 구청 녹색환경과, 동 주민센터 전화 또는 방문, 온라인(www.sunnyseoul.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51개 보급업체와 352개 제품 정보는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치된 미니태양광이 고장 나면 태양광 보급업체와 태양광 지원센터를 통해 5년 내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5월 현재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 가장 많은 10,222개의 미니태양광을 보급했다. 5년 연속 미니태양광을 가장 많이 설치한 자치구로 서울에서 가장 많은 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태양광 설치는 에너지 소비도시에서 생산도시로 전환하고, 미세먼지를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정책이다”며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노원뉴스 나우온 ©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