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환경보호·기부 동시에...'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나눔데이' 열린다

■ 간단 교육 후 폐현수막 소재 섬유패널로 공간박스 등 제작
■ 완성품 모두 도내 지역아동센터 기부 예정
■ 업사이클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현 동시 구현

  • 기자명 전재형
  • 입력 2019.12.14 19:02
  • 수정 2019.12.15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17일 열린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 개원식 모습 / 사진=경기경제과학진흥원 제공
지난 6월17일 열린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 개원식 모습 / 사진=경기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전재형 기자) 환경보호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기부라는 두 가지 선행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마당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의해 마련됐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 경과원)이 운영하는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가 오는 23일 오후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창작의광장'에서 ‘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업사이클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제작하고 완성품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책임 실현과 업사이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업사이클 기부 제품 제작 교육 및 제작 실습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기념식 순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업사이클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목공 제품 제작 실습 및 안전수칙 교육을 받은 후, 업사이클 공간박스를 제작하게 된다. 완성된 제품은 경기도내 지역아동센터에 모두 기부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제품 제작에는 무수히 버려지는 도내 폐현수막으로 제조된 업사이클 패널이 활용되는데, 이 폐현수막의 수거‧운반 등 확보 절차는 남양주시와 경기도옥외광고협의회 남양주시지부가 협력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 또는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자원봉사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직접 제작한 업사이클 제품을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환경보호와 함께 사회공헌활동까지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옛 서울농생대부지에 문을 연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는 지난달 22일 수원시 자원봉사센터가 인증하는 ‘자원봉사 수요처’로 등록됐다.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는 향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민의 업사이클 활동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업사이클 문화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데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클러스터육성팀(031-299-7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