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3 09:47 (금)
경과원, 26일 '동남아시아 시장진출 위한 쇼피(Shopee) 웹세미나' 개최
상태바
경과원, 26일 '동남아시아 시장진출 위한 쇼피(Shopee) 웹세미나' 개최
  • 전재형
  • 승인 2020.03.2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쇼피, 싱가포르·베트남·대만·필리핀·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7개국 최다 사용 오픈마켓
■ 24일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 통해 온라인 신청...당분간 온라인 세미나만 진행
경과원 관계자가 오는 26일에 있을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동남아시아 시장진출을 위한 쇼피(Shopee) 웹세미나’ 준비를 위해 방송 테스트를 하고 있다. / 사진=경기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전재형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꿈꾸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들은 경기도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기준, 이하 경과원)이 이달 26일 주최화는 온라인 웹세미나가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경과원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동남아시아 시장진출을 위한 쇼피(Shopee) 웹세미나’를 오는 26일 오후 3시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한다.

이번 웹세미나는 전자상거래 시장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마켓 입점 지원을 위해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대표기업인 쇼피와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쇼피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베트남, 대만,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총 7개국 현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마켓이다. 지난해에는 현지 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서비스 시작 3년 만에 누적 총 주문 12억 건, 거래액 176달러 이상(한화 약 20조원)을 달성할 만큼 크게 성장하고 있다.

세미나는 ▲2020 동남아시아 마켓 인사이트 ▲쇼피를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 전략 ▲쇼피 입점과정과 판매 절차 이해 ▲쇼피를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 성공사례 ▲경과원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25일 신청기업에게 웹세미나 접속이 가능한 주소 및 사전 안내문을 개별 메일 발송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오는 5월과 7월, 9월, 10월에도 진행되며, 모두 무료이다. 

또한 경과원은 내달 10일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웹세미나도 진행하며, 이후 6월, 8월, 9월, 10월에도 추가 개최해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켓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경과원은 코로나19 확산이 완화될 때 까지 오프라인 세미나를 웹세미나로 대체한다는 방침이다.

김기준 원장은 “중소기업이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전자상거래 시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해외직판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우리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미나 일정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과원 전시팀(031-259-6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