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아마존에 내 가게를?" 경과원이 도와준다...온라인 수출전략 웹세미나 열어

■ 경과원, 오는 10일 ‘아마존 통한 온라인 해외수출 성공전략 웹세미나’ 무료 개최
■ 유통 트렌드, 성공전략 및 사례, 입점 방법 등 아마존 입점 위한 비법 안내
■ 中企 해외 온라인마켓 입점 지원 위해 세미나 연중 개최 예정

  • 기자명 조용수
  • 입력 2020.04.05 16:08
  • 수정 2020.04.05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웹사이트 캡쳐

(경기=조용수 기자) 세계 최대 온라인 장터인 아마존(www.amazon.com)에 입점하려는 수출 중소기업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 이하 경과원)이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라이브로 진행하는 웹세미나에 참가해보길 권한다.

가뜩이나 증가일로이던 글로벌 전자상거래 규모가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오프라인 마켓이 극단적으로 위축됨에 따라 가히 폭발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국제교역 규모의 전례없는 축소에 따른 매출 격감을 반전시킬 수 있는 비장의 카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웹세미나는 해외 수출 및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켓 입점 지원을 위해 세계 선두 플랫폼인 아마존과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아마존은 최대 규모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로 2018년 구글과 애플을 제치고 세계 기업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으며, 소비재 온라인 판매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특히 2015년에는 한국 판매자를 지원하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판매자가 아마존 계정을 만들어 상품을 등록하면, 아마존은 판매자를 위해 마케팅 솔루션과 아마존 물류센터를 활용한 배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해외 온라인 마켓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세미나는 ▲2020 유통 트렌드의 변화(아마존 클로벌 셀링 소개, 한국기업의 사업 성장을 위한 제언) ▲미국·일본·유럽 아마존 입점 안내(아마존 코리아가 제안하는 성공전략, 한국 판매자 성공사례) ▲아마존 입점 A to Z(아마존 계성 생성 절차, 운영비용 안내) ▲G-FAIR KOREA(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8일 18시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신청서 작성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웹세미나 입장이 가능한 링크 및 안내문을 전달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오는 6월과 8월, 9월에도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경과원은 코로나19 확산이 완화될 때까지 오프라인 세미나를 웹세미나로 대체한다는 방침이며, 세미나 일정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전시팀(031-259-65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