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0 19:03 (토)
EBS 학년별 온라인 강의, 6일부터 모든 유료방송에서 실시간 시청 가능
상태바
EBS 학년별 온라인 강의, 6일부터 모든 유료방송에서 실시간 시청 가능
  • 이연숙
  • 승인 2020.04.0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PTV, 케이블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에서 별도 추가비용 없이 제공
■ 유료방송 별 채널번호, EBS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전 가구 93% 이용 유료방송 통해 EBS 강의 제공...가정서 인터넷과 TV 중 선택"
유료방송 학년별 EBS 온라인 강의 방송채널 현황 / 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서울=이연숙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교육부, 유료방송사, EBS와 협의해 6일부터 진행되는 EBS 라이브 강의를 포함한 초·중·고 학년별 학습콘텐츠를 채널별로 전문화해 모든 유료방송사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KT, SKB, LGU+ 등 IPTV 3사는 개학연기에 따른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해 지난 2주간 진행된 ‘EBS 라이브 특강’을 실시간 채널을 통해 제공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IPTV는 물론 케이블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을 시청중인 국민이라면 누구나 TV를 통해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EBS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편, 유료방송을 통한 EBS 온라인 강의는 각급 학교의 정상 등교 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유료방송 별 채널번호는 EBS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태희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이번 결정은 과기정통부와 교육부, 유료방송사, EBS가 코로나19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온라인 개학의 성공을 목표로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국 가구의 93%가 이용 중인 유료방송을 통해 EBS 온라인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각 가정에서 인터넷과 TV를 선택해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돼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