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화성 시민 일방 희생 강요"...화성시의회, 국회 1인시위 등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에 강력 대응

■ 박연숙 위원장 “군공항 이전 부지 지자체, 주민 입장 무시 법 개정 시도 용납 못해...‘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 철회하라"
■ 범시민대책위원회, 8일 국회 소통관서 회견...‘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 철회 촉구 공동성명서 발표
■ 수원 김진표가 발의...화성시민들 "독소조항 품은 이기주의 법안, 결사 항쟁 불사"

  • 기자명 최만섭
  • 입력 2020.07.09 22:27
  • 수정 2020.07.10 1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시민들과 함께 시위에 참석한 정흥범 의원, 박연숙 위원장, 원유민 의장(오른쪽부터) / 화성시의회 제공

(경기=최만섭 기자) 수원시의 지역이기주의에서 출발한 '개악법안'에 대한 잠재적 피해 당사자인 화성시민, 화성시의회, 화성시청, 화성 출신 국회의원 등이 한 마음으로 군공항 특별법 개정안 추가 개정을 결사 반대하는 1인 시위 및 모든 수단을 강구하며 의로운 투쟁을 벌이고 있다.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이전반대특별위원회는 9일 국회 정문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는 등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군공항이전특별법’)개정안에 대한 강경대응에 나섰다.

이번 국회 시위는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이 발의되자 군공항 이전 대상지로 거론된 화성시와 전남 무안군 지역 국회의원과 시의원, 시민단체가 연대해 법안 저지에 나선 것으로, 화성시의회에서는 박연숙 위원장, 원유민 의장, 정흥범 의원이 참석했으며 서철모 화성시장도 시위를 격려하기 위해 동참했다.

앞서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는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군공항이전특별법’개정안 철회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개정안은 수원이 지역구인 국회의원 김진표가 발의한 것으로 화성시민들은 이에 대해 “종전 용지 소재 지자체의 재정적 의무를 국가 및 이전 용지 관할 지자체에 떠넘기는 독소조항까지 담고 있는 이기주의적 법안”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박연숙 위원장은 “군공항 이전 부지 지자체와 주민들의 입장을 무시하는 법 개정 시도는 용납할 수 없다”며 “화성시에 일방적인 희생을 강요하는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을 철회해 달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는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군공항이전특별법’개정안 철회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 화성시 제공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