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시그널TV 미래 국가 전략 강좌 3회

- 베이비부머의 귀촌귀향이 나라를 살린다

  • 기자명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 입력 2024.03.20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시그널TV)에서는 ’24319()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대한민국 미래 국가전략을 말하다세번째 강좌로, 베이비부머의 귀촌귀향이 나라를 살린다을 개최했다.

 

마강래 중앙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교수은 주제발표를 통해 수도권 거주자이자 고향의 기억을 가진 베이비부머들은 귀향귀촌을 원하고 있다 면서 지방중소도시와 농촌의 인구 유출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베이비부머의 귀향은 지역의 신활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ㅇ 마강래 교수는 베이비부머 도시거주자의 56%가 은퇴후 농촌거주를 희망하고 있고, 특히 수도권 약 800만명 베이비부터머들은 인생2막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경제력과 사회관계가 탄탄한 베이비부머들의 귀향은 지방중소도시와 농촌에 새로운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인들이 주축이 된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시그널TV)는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위기, 디지털 기술혁신, 기후위기, 글로벌 산업 경쟁 가속화 등 시대 변화에 대응하여 선진국 대한민국 미래전략이 필요다는 인식하에 연속강좌를 매월 1(세번째 주 화요일) 개최하고 있다.

 

ㅇ 첫번째 강좌는 김용익 ()돌봄과 미래 이사장미래사회와 돌봄의 경제학을 주제로, ’24116()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했으며.

 

두번째 강좌는 박광기 뉴패러다임미래연구소장대한민국 경제·산업·통상 2.0”을 주제로, ‘24220()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개최했다.

 

 

대한민국 미래 국가전략을 말하다연속강좌는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시그널TV’ 검색을 통해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