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본문영역

'2019년 서울대공원 설맞이 프로그램 풍성

동물원 정문광장, 7개의 전통민속놀이, 소원쓰기,운세뽑기,황금돼지룰렛 등

  • 기자명 김 민
  • 입력 2019.01.30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해년을 맞아 행사와 교육프로그램이 풍성한 서울대공원 나들이를 통해 즐거운 연휴를 즐겨보자!

 

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은 설날인 2월 2일(토)부터 6일(수)까지 ‘2019 서울대공원 설맞이 한마당’과 ‘기막히게 해내면 돼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설날에도 동물원에 가면 돼지!

서울대공원 동물원 설맞이 한마당(11:00~17:00/동물원 정문광장)」

연휴기간 서울대공원 동물원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자. 새해의 기운 을 가득 담아 정문광장에서는 7가지 전통놀이와 소원쓰기, 황금돼지 룰렛, 신년 운세뽑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명절 분위기를 느끼며 정다움을 나눌 수 있다.

 

① 7가지 전통놀이

관람객 누구나 참여하기 쉬운 널뛰기, 투호, 상모, 팽이, 굴렁쇠, 지게 등이 동물원 정문광장에 놓인다. 전통놀이를 하며 즐거운 사 진도 남겨보자.

 

② 소원 쓰기 (부제: 소원을 쓰고 이루면 돼지!)

기해년 새로운 희망과 소원이 가득하다면, 준비된 한지에 붓펜으로 정 성껏 소원을 작성하여 새끼줄에 매달아보면 어떨까. 행사 기간중 소원 쓰기에 참여한 참가자 중, 매일 25명을 추첨하여 코끼리열차 티켓도 증정하니 소원도 빌고 행운도 함께 잡아보자.

- 추첨을 통해, 매일 25명에게 코끼리열차 티켓 증정(1인 2매, 총 50장)

 

③ 재미로 보는! 신년 운세뽑기

내 손으로 뽑아보는 신년 운세! 운세통에 담긴 행운의 글귀 30개가 적힌 막대중에서 직접 올해의 행운을 뽑아 행운을 맞이해보자. 직접 뽑거나 함께 온 사람끼리 서로 뽑아줘도 즐거울 것이다. 재미로 보는 운세를 통해 기분좋게 웃으며 한 해를 시작해보자.

④ 황금돼지 룰렛 (11~16시. 매 시 정각 선착순 200명)

 

첫 행운을 잡아보는 룰렛을 돌려보자. 11시부터 16시까지 매시간 정각이 되면 선착순 200명에게 행운을 나눠준다. 룰렛을 돌려 돼지저금통, 돼지 연필깍이 등 돼지에 관련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정문광장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다가 황금돼지탈 인형을 만나면 함께 복주머니를 들고 재미있는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해보자.

 

「‘기막히게 해내면 돼지!

서울대공원 기해년 교육프로그램. (13:30~16:00/동물원내 ‘동양관’)」

인류의 역사와 오랜 시간을 함께 해온 돼지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지 궁금하다면 ‘동양관’에서 진행되는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도 꼭 참여해보자. 돼지에 대한 퀴즈를 풀며 학습도 하고, 재미있게 목각퍼즐을 통해 즐거운 미션을 수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네 가지 프로그램 미션을 완수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① 미션1. 돼지에 관한 퀴즈! 함께 배워봐요

돼지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 생김새, 서울동물원에 살고 있는 돼지, 돼지를 닮은 야생동물 등 돼지와 관련된 내용을 리플렛을 통해 학습해보자. 돼지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과 특징, 돼지를 닮은 야생동물 등 유익한 지식을 재미있게 쌓을 수 있다.

② 미션2. 돼지 목각퍼즐, 돼지에 관한 빈 칸 채우기

다양한 게임을 통해서도 돼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자. 돼지 퍼즐조각을 맞춰 완성하고, 빈 칸 채우기를 통해 돼지에 대해 친근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③ 미션3.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살고 있는 열두 띠 동물을 찾아라!

우리에게 친숙한 열두 띠 동물, 서울대공원 동물원 지도를 보며 열두 띠 동물이 전시된 동물사에 해당하는 번호를 통해 위치를 알 수 있다. 서울동물원에 열두 띠 동물이 어디에 있는지 놀이를 통해 찾아보자!

 

④ 미션4. 가족과 함께하는 올바른 관람문화 알리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퍼즐을 통해 올바른 동물원 관람

문화에 대해 알아보자. 대형퍼즐 조각을 맞춘 뒤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나눠보자!

 

 

「한복을 입고 서울대공원 동물원을 방문하면

설 연휴기간엔 입장료 30% 할인! 2.2(토) ~ 2.6(수)」

아름다운 우리의 전통 옷인 한복. 평소 입을 일이 없었던 한복을 올해 설엔 꺼내 입어보자. 연휴 5일간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입장료가 30% 할인이 된다. 전통한복이나 생활한복 모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두루마기 하나만 걸친다거나, 치마만 입는다거나 하면 해당이 되지 않는다.

- 상시 감면대상자(연령, 단체, 자격 등)는 기존 감면율이 적용된다.

- 감면 항목 중복 시, 1가지만 적용 (중복 적용되지 않음)

 

서울대공원 송천헌 원장은 “온가족이 서울대공원에서 유익한 교육의 시간과 흥겨운 명절행사를 통해 기해년의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뜻깊은 설 연휴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협동조합 시그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