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2 12:02 (목)
이재명, 노 전대통령 추모..."공정한 사회, 함께사는 대동세상 열겠다" 
상태바
이재명, 노 전대통령 추모..."공정한 사회, 함께사는 대동세상 열겠다" 
  • 예수종
  • 승인 2021.05.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인사마루아트센터, 노무현 서거 12주기 기념 '사람 사는 세상전(展)’ 개막
(사진 예수종)

[시그널=예수종 기자] 지난 19일 인사동 마루아트센터 특별관(B1)에서 노무현 서거 12주기 기념전시회 '사람 사는 세상전(展)’이 열렸다.

이날 오후 4시 오픈 기념사에서 이재명 지사는 “노무현 대통령과 개인적 인연은 딱 한 번 있었다”며 “사법연수원에서 먹고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할 때, 노 대통령이 강연에 와서 ‘변호사는 굶지 않는다’는 명확한 지침을 주셨다”고 말했다.

(사진 예수종)

이어 그는 "(노무현) 대통령이 꿈꾸셨던 반칙과 특권이 없는 사람 사는 세상을 제가 적게나마 공정한 사회, 함께사는 대동세상으로 펼쳐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예수종)

 

이날 자리를 함께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12년 동안 한 번도 꿈에서 노무현 대통령을 뵙지 못했는데 오늘 새벽 노 대통령이 돌아가시고 처음으로 긴 시간 꿈을 꿨다”며 “꿈에서 깰 때 ‘사랑한다’고 하면서 안아드렸다”고 말했다.

(사진 예수종)

노무현 정부에서 산업자원부 장관을 지낸 정세균 전 총리는 “12년의 세월이 금방 지나갔다”며 “노 대통령이 이루지 못한 꿈은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고, 이제 우리에게 그 못 다 이룬 꿈을 이뤄야 하는 책무가 있다”고 말했다.

'사람 사는 세상전(展)’ 전시 기간은 5월 19일부터 24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